조아산업개발
 
 
     
 
 
 
HOME > 고객센터 > 공지사항  
 
 
작성일 : 15-09-10 09:58
[행정예고]단열기준 강화(건축물의 에너지절약 설계기준)
 글쓴이 : 최고관리자
조회 : 12,046  
국토교통부에서 2015년 9월1일부로 건축물의 에너지절약 설계기준(안) 행정예고공고했습니다. 주요내용은 단열기준 강화(단열재 두께기준 개정) 및 건축용도별 구분적용 확대 입니다. 중부지방은 현재 단열재 규정이 "가"등급(외단열재, 공동주택)이 120mm이나 이번 행정예고가 끝나면 내년부터는 155mm로 강화되고 남부지방은 90mm에서 125mm로, 제주도는 70에서 85로 강화됩니다. 
위 표 처럼 강화되면 중부지방에서 외단열재 155mm를 사용해야 함에 따라 석재마감거리가 길어 석재처짐을 방지하기 위해 대부분 트러스(하지)를 설치하여 석재시공을 해야될 것입니다.​ 그러나, 조아산업개발의 조아앵글받침을 사용하면 벽체에서 석재마감거리까지335mm까지는 단열재를 파내지않고 트러스 설치없이 석재 및 판넬시공이 가능합니다.​

 
조아앵글받침을 사용하면 트러스 설치와 다르게 용접작업이 필요없어 화재위험이 없고 용접부분의 녹쓸 염려도 없이 아주 안전하고 빠르게 석재 및 판넬시공이 가능하여 트러스비용 절감 및공기단축등의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.
단열재를 파내서하는 기존 석재시공법은 이제 구시대적인 시공법이며, 단열재 기능을 손상시켜 에너지비용을 증가시키는 공법입니다. 이제 21세기를 맞아 석재시공법도 안전하고 에너지 절감 및 건축비 절감이 가능한 조아앵글받침공법으로 석재 및 판넬시공을 하시기 바랍니다.
* 자세한 사항은 국토교통부 또는 법제처 홈페이지에서 확인바랍니다.